본문 바로가기
양평에 살어리랏다

양평군 용문에서 이디야 갤럭시치노 만들어 먹었지요

by [ㅦ⅓ⁿΘㄳㆁ⅞★] 2021. 7. 11.
반응형

경단녀의 삶을 매우 게으르고 조금 부지런하게 살고 있는데 갑작스레 들어온 커피숍 알바 제의에 얼씨구나 수락하고 새로생긴 메뉴, 이디야 갤럭시치노를 만들어보고 직접 먹어본 이야기랍니다. 양평군 용문에도 이디야는 있답니다!

 

이디야-용문점-마룡리-사진
이디야 용문점 마룡리

경단녀의 삶이 나름 만족스러웠다 (다른걸 시도하지 않았을 때에는)

두 아이를 키우며 들쑥날쑥한 등하교.등하원 시간 때문에 무얼 시도할 수 없는 경단녀의 삶을 쭈~~ 욱 10년째 이어져 오고 있었더랬다.

 

"애들은 학원에 맡기고 이제 돈 좀 벌 때도 되지 않았냐?" 하던 누군가의 말에 자존심이 털썩! 무너져 내렸다가 곧 애들을 저녁까지 학원에 맡기려면 드는 어머어머 한 돈을 벌 자신도 없거니와 아직 어린애들을 학원에 방치해가면서 까지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를 납득할 수 없었기에 경단녀의 세계로 깊이 빠져들고 있었었다.

 

그러다.. 귀가 솔깃해진 근무시간에 넋이 나가 난 이미 면접을 보았고, 그렇게 이디야 복장에 앞치마를 두른 채 "어서 오세요~ 이디야입니다!"를 외치고 있었더랬다.

 

뭐가 엄청 많다

누군가 그랬지. 겨울에 시작했더라면 그나마 수월했을텐데, 곧 여름이라 밀려드는 믹서기 윙윙 주문에 다양하게 시도되는 메뉴들까지! 외워야 할게 겨울의 두배는 될 거라고!!

 

그래,, 몰랐으니 다행인 건지 이제라도 알게 되어 다행인 건지.. 아무튼 하루하루를 내가, 내가 아닌 채로 이디야에 출근해서 퇴근을 반복하다 보니 이제 한 달이 되어간다.

 

갓 출근했을 때만 해도 이게 그거 갖고, 여기에 샷이 들어가나? 들어갔나? 거품기에서 거품은 폭파하고, 오더를 눈으로 보고 손으로 다른 걸 만들어 내는 등 온갖 엽기적인 사건을 줄줄줄 만들어냈는데 아량 넓으신 손님들 덕분에 심기일전하며 이제는 조금 사람 구실을 하며 이디야에서 커피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. 

 

여름이니 얼음을 갈아라!

토종브랜드이기 때문에 한국인들의 입맛을 저격하는 메뉴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듯 보이지만.. 그래도 참 난감한 레시피가 많다. 이번에 나온 이디야 갤럭시 치노도 참으로 한국스러운 맛이 아닐 수 없다.

 

참외와 파인애플을 베이스로 사용한 달착찌근하고 시원한 음료임에는 분명하다. 스트레스를 엄청 받았을 때, 밖이 너무 더워서 혀를 쭈~욱 빼고 개처럼 헐떡이고 싶을 때, 차가운 거에도 시리지 않은 아직은 싱싱한 이를 자랑하고 싶을 때 마시면 참 좋을듯한 이디야 갤럭시 치노!

 

갤럭시 스마트폰 들고 갤럭시 치노 마시러 간다는 광고도 있던데 갤럭시폰 들고 와도 할인이나 사이즈업은 없다!!

  • 참외 베이스를 넣은 오로라 갤럭시치노는 한입 마시자마자 딱~ 달다! 맛있다! 하는 맛이다. 게다가 자색고구마의 천연색소를 사용해서 흘러내리는 듯한 오로라의 모양을 본떠 만들었으니 들고 다니면서도 참~이쁘겠다는 생각이 든다. 게다가 스프링클 믹스가 들어가니 촤르르~흘러내리는 듯한 느낌과 아이들이 먹었을 때 와그작와그작 씹는 식감까지 줄 수 있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을 듯하다. 하지만... 달다! 매우 달다! 단거 안 좋아하는 분들은 곁에 안 가시는 게~ 
  • 파인애플 베이스를 넣은 샤인파인 갤럭시 치노는 오로라보다는 덜 달다. 대신 파인애플 특유의 상큼함이 입을 감싼다. 고기 먹고 나왔을 때, 너무 더운데 밍밍한 아메리카노는 싫을 때, 오늘은 무조건 상큼함이 당길 때 시도하면 좋을 음료일 듯하다. 하지만.. 얘도 달다! 매우 달다! 단거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냥 평소 드시던 플랫 치로로 가시는 게~ (개인차가 있으니 도전하는 의미로 한잔만 GO? GO?)

이디야-갤럭시치노(샤인파인/오로라)-사진
이디야 갤럭시치노(샤인파인/오로라)

 

무한 손을 부르는 음료

만들기가 번거롭다. 매우 번거롭다. 매우매우 번거롭다! 아직 한 달 좀 되는 초보가 만들기에는 번거롭기가 아주 작렬하는 태양과 같이 심하다! 이거 넣고 갈고, 담고, 저거 넣고 섞어서, 그 위에 또 담고... 흘러내리는 오로라의 느낌을 주는 이디야 갤럭시 치노 덕분에 오늘도 왕초보 알바는 손을 부들부들 떨며 실수 연발 사태에 이른다.

 

아~ 천연색소고 뭐고 오로라고 뭐고 아. 아메만 시켜주세요!! 아. 라테까지도 괜찮아요~ 

 

이디야-오로라갤럭시치노-움짤
이디야 오로라갤럭시치노

 

시골이지만 있을 건 다 있는 용문면에도 이디야가 있고, 없는 거 빼고는 다 있다는 이디야에도 갤럭시치노가 있다죠! 너무 더울 때 뼛속까지 시원하게 만들어줄 오색찬란 갤럭시 치노 한잔 뽑아 들고 유유자적 논밭을 거닐며 코로나로 지친 내 맘에 작은 힐링 바람 일으키는 건 어떨까요?

 

가끔 국지성 호우가 몰아닥칠 수는 있으니 너무 오래 유유자적하지는 않기로 약소~~ 옥!!

 

 

반응형

댓글